안내말씀

안녕하십니까?
서울대학교 인문대학은 인문학 연구와 교육의 요람으로 우리나라 인문학 발전을 견인하고 있으며, 장차 국가의 동량이 될 인재 양성과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성과 창출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과 연구 환경을 조성하고 인문학 학문후속세대를 육성하기 위하여 인문대학은 발전기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기부는 장학금이 되어 인문대학 학생들이 학비에  대한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키워줄 것입니다. 또한 인문학 연구지원사업을 통해 세계적인 연구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마중물이 되며, 학문후속세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인문학 발전의 주역을 육성하는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소중한 기부는 학생들이 더 나은 공간에서 향학열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스마트 강의실에서 디지털 교과과정에 따라 데이터 사이언스와 AI 융합연구에 기반한 디지털 인문학을 배워서 우리 사회와 학문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학문의 발전은 국가 발전의 전제이며, 학문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학문 분야가 서로 잘 어우러져 건강한 학문생태계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인문대학은 우리나라 학문생태계가 건강하고 생산적으로 유지 발전할 수 있도록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인문대학이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를 키우고 우리나라 인문학의 역량을 세계에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서울대학교 인문대학장
강 창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