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생활문화원

학생생활문화원

Career Development & Counselling Center

  • 원장: 한서린 교수
  • 전화: 02-880-6087
  • 메일: cdcc@snu.ac.kr
  • 위치: 인문대학 4동 신양학술정보관
    313호(경력개발센터), 307호(심리상담센터)
저희 생생원은 여러분이 지쳤을 때 잠시 숨을 고르고 생기를 얻어갈 수 있는 휴식터 같은 곳, 앞으로 나아갈 길이 잘 보이지 않을 때 여러분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알려주고 용기를 북돋아주는 나침반 같은 곳이 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크고 작은 고민이 있을 때는 언제든지 신양관 3층에 있는 생생원 문을 노크하세요.
생생원 내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임상심리를 전공하고 대학생 심리상담 경험이 풍부하신 전문상담사 선생님들께서 여러분의 고민을 들어주고 유익한 조언을 해주고 계십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신청이나 면대면 상담내용 모두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고 있으니 그 점은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또한 생생원 내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인문대생 여러분들의 올바른 직업 선택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사회 각 영역에서 활동하시는 선배님들을 초청하는 진로특강과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은 저희 생생원의 대표적인 경력개발 프로그램입니다. 인문대 선배님들의 남다른 후배사랑에 힘입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어 저희도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학생 여러분들의 진로 고민에 도움을 드리고자 직업흥미 및 성격이해를 바탕으로 진로 결정을 돕는 각종 검사 또한 준비되어 있으며, 검사 후에는 직접 해석·상담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지향하는 바는 인문대생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즐겁고 유익한 대학생활을 영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바로 이 점에서 생생원의 주인은 인문대생 여러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생원은 여러분의 제안과 요청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필요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생생원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 여러분의 피드백으로 더 나은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매 학기초 생생지원단 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