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센터

College of Humanities Education Support Office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교육지원센터는 설립 이래, 인문대학 학생들이 학문적 소통의 장을 넓히고 참된 인문학적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년 봄 학기에 진행되는 ‘삶과 인문학’ 수업 프로그램은 인문대학에 새로 입학한 신입생들이 인문대학 학생으로서의 학문적 정체성을 확립하고 인문대학 구성원으로서의 상호 유대감을 형성하는 과정을 통해, 인문학의 의미를 더 뜻깊게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가을 학기에 진행되는 ‘소그룹 교육 및 연구 지원’ 프로그램은 인문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다양한 인문학적 주제를 함께 공부하고 깊이 연구할 수 있도록 학술 스터디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문 아너스’ 프로그램은 학부 3학년 이상의 학생들의 창의적인 연구 및 논문 작성을 지원하고 인문학 분야 학제간 교류를 장려하는 프로그램으로, 매 학기 신청 절차를 거쳐 선발된 학생들에게 연구(학업) 활동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인문 아너스 심포지엄 개최를 통해 인문학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교육지원센터는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인문대학 학생들이 탄탄하고 풍부한 인문학적 소양을 갖추고 성장해 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모든 학문의 중요한 근간으로서 인문학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이 시대에, 교육지원센터는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쇄신하고 발전시켜 인문학과 인문대학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