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서울대학교 통합인증 로그인 서비스 보안강화 계획 안내
ID/PW 로그인 인증방식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계정탈취 사고를 방지하고 공동인증서 외 다양한 인증수단 제공을 위해
'24년도 2학기부터 학내 정보시스템 로그인 방식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1. 변경내용
○ 인증 수단 확대: 모바일 인증 및 패스키 인증 추가
○ 보안 강화 : ID/PW 경우 추가 인증 필요
2. 인증수단
○ 아이디(ID/PW): ID/PW 입력 후 추가 인증(외부이메일) 필요
○ 공동인증서: 현재와 동일
○ 모바일 인증: 간편비밀번호(PIN)/생체 인증(지문)/QR 로그인 (※ 별도 인증 모바일앱 설치 필요)
○ 패스키 인증: 사용자 디바이스(데스크탑, 노트북 등)의 자체 인증 기능 이용
3. 대 상: 전 구성원
4. 적용시스템: 통합인증(SSO)을 이용하는 모든 정보서비스
※ 로그인 후 통합인증(SSO) 활용 정보시스템 경우 추가 로그인 없이 업무 수행
5. 상 세 내 용: https://snu.gov-dooray.com/share/pages/U9uaqeGlRL6kdiGGG8bFXA
6. 적용일정: '24학년도 2학기 중(세부일정 재공지 예정
7. 변경된 로그인 방식에 필요한 개인정보 정비 방법
○ 개인정보 현행화(아이디 로그인 시 추가인증 수단): 외부이메일
- 교원: mysnu포털 ▸ 개인정보변경 ▸ 인사정보 ▸ 인사기록카드
- 직원, 학생: mysnu포털 ▸ 개인정보변경
※ 외부이메일 항목에 학교메일(SNUID@snu.ac.kr)이 입력된 경우도 변경 필요
○ 외국인 등록번호 현행화(본인인증 시 필요한 개인정보):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신청
- 신청방법: mysnu포털 ▸ 학생서비스 ▸ 학적변동 ▸ 신청 ▸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 개인정보 현행화 가이드.pdf (409 KB, download:42)
- 서울대학교 통합인증 로그인 서비스 보안강화 계획 안내.pdf (186 KB, download: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