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대뉴스

[행사] 2024학년도 인문학 펠로우 선발 및 증서 수여식 개최

2024-12-12l 조회수 86

 

2024년 3월 29일, 8동 교수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인문학 펠로우 증서 수여식이 열렸다. 정요근 전 기획부학장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강창우 전인문대학장의 축사와 증서수여식, 선정자 소감 발표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수여식 행사에는 펠로우 선정자들의 부모님을 초청하여 펠로우들의 수상의 기쁨과 의미를 더했으며, AFP 인문학 펠로우 황향주 박사가 그간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신임 펠로우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2024학년도 인문학 펠로우는 5개의 기금(서강 강중현 학술기금, 서희건설 인문학기금, 손주은 창의인재기금, 콜마BNH 인문학기금, 현송교육문화재단 학술연구지원기금)별로 총 6명을 최종 선발하였다.

콜마BNH 인문학 펠로우는 인문학 및 한국학의 발전과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주)한국콜마에서 마련한 기금을 바탕으로 시작되었으며, 올해 제3회 펠로우를 선발하였다. 제3회 콜마BNH 인문학 펠로우는 국어국문학과에서 학위를 받은 김정은 박사가 선정되었다. 서희건설 인문학 펠로우는 이봉관 서희건설 회장이 우수한 신진 인문학자들의 안정적 학술연구를 지원하고자 기부한 기금으로 운영되며, 올해 세 번째 펠로우를 선발하였다. 제3회 서희건설 인문학 펠로우는 국사학과 백승아 박사가 선정되었다. 손주은 창의인재 인문학 펠로우는 본교 서양사학과를 졸업한 손주은 메가스터디 회장이 인문학 펠로우를 지원하기 위해 기부한 기금을 통해 올해 세 번째 펠로우를 선발하게 되었으며, 제3회 손주은 창의인재 인문학 펠로우는 하아랑 박사가 선정되었다. 서강 강중현 학술기금 인문학 펠로우는 서강 강중현 삼진글로벌넷 회장의 기부금을 바탕으로 시작되었으며, 올해 두 번째 펠로우를 선발하였다. 제 2회 서강 강중현 학술기금 인문학 펠로우는 독어독문학과 조소혜 박사가 선정되었다. 현송교육문화재단 학술연구지원기금 인문학 펠로우는 학업에 정진하는 학부 및 대학원생들과 교육·연구에 헌신하는 교수들의 학술연구를 지원하기위해 현송교육문화재단에서 지원한 기부금으로 2024년 첫 펠로우를 선발하였으며, 제1회 현송학술기금으로 선발된 펠로우는 국어국문학과 배윤정 박사, 종교학과 이정은 박사 두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