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사업

인문대학 증축 및 인문학도서관 설립기금 모금
서울대학교 인문대학은 글로벌 인문 리더를 양성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인문학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필요한 교육과 연구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증축과 인문학도서관 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인문대학은 교육과 연구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필요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하여 5동, 6동, 7동을 한 층씩 올리는 증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인문대학은
▷ 대학원생의 연구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 인문대학의 오랜 숙원인 인문학도서관을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 인문대학의 교육과 연구를 첨단화하기 위한 기반 시설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 인문대학 산하 연구소의 이전과 통합을 통해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행복하게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시설을 확충하고자 합니다.
인문학도서관은
▷ 5동에 증축되는 공간에 설치할 예정인데, 이곳에는 다양한 유형의 열람석, 개인열람실(carrel), 스터디룸, 공동연구실, 세미나실 등을 설치하여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습환경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인문대학 학생들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글로벌 인문 리더로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인문학의 요람이 될 것입니다.

인문대학과 인문학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이 모금사업에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